뷔나에너지, 한국중부발전㈜과 통영 욕지도 인근 해상풍력 공동개발협약 체결

아시아태평양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 및 발전 전문기업인 뷔나에너지(Vena Energy Renewable Pte. Ltd., 한국대표 정광진)는 통영 욕지도 인근에 개발중인 해상풍력 발전사업을 공동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중부발전㈜와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.

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해상풍력 단지 개발, 운영, 유지보수 및 지역 상생발전 토대 마련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보급과 동시에 지역경제의 활성화 모델 기반구축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.

욕지해상풍력 발전사업은 욕지도 서측 해역에 384MW 규모의 해상풍력 발전단지로 년간 약 184,000가구에 동시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이다. 또한, 화력 발전 대비 연간 약 51만4천톤의 이산화탄소 감축과 7억32백만톤의 물을 절약하는 효과로 이를 통해 정부가 시행중인 탄소중립목표 달성과 신재생에너지 공급에 기여하고, 지역 내 새로운 관광자원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하여 지역경제발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양측은 기대했다.

뷔나에너지 정광진 한국대표는 “양사간 파트너십으로 대한민국 친환경 에너지전환의 선도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”며 “한국중부발전의 사업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욕지 주민을 위한 해상풍력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 및 탄소중립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Date

May 11, 2022